본문영역

본문영역

Special Theme
아프리카 미식로드
  • 해외 사무소에서 추천하는 아프리카 별미

    처음   만나는
    맛있는
    아프리카!

  • 미지의 땅 아프리카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 나라별 종족·언어·문화가 다른 데다 광활한 대지와 여러 기후로 인해 다양한 음식 문화가 존재할 터. 하지만 평소에 접하기 힘든 만큼 좀처럼 상상되지 않는데! 드넓은 아프리카대륙에서 나라별로 맛보아야 할 현지 음식을 KOFIH 해외사무소 임직원들이 귀띔했다.
  • 가나 사무소 정혜진 소장이 추천하는 매콤한 맛이 일품인 볶음밥
    ‘졸로프 라이스(Jollof rice)’

    쌀을 토마토 등 양념과 함께 볶은 ‘졸로프 라이스’는 서아프리카의 주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쌀 자급률이 낮아 코이카(KOICA)와 코피아(KOPIA)가 함께 쌀 가치사슬 개선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쌀 100% 자급을 달성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 음식을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추천해봅니다. 서아프리카에 들르시면 졸로프 라이스 한번 드셔보세요!

  • 우간다 사무소 Kaliisa Ruth 직원이 추천하는 최고의 인기 만점 간식 ‘롤렉스(Rolex)’

    밀가루 반죽을 해서 손바닥으로 눌러 얇게 부쳐 낸 차파티(Chapati)에 채 썬 당근, 토마토, 양파를 넣은 달걀 지단을 부쳐 돌돌 말아 먹는 ‘롤렉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별미 간식입니다. 가격도 한 개에 약 600원(2,000실링)으로 저렴해서 많은 우간다 사람들이 길거리나 식당에서 자주 즐겨 먹습니다. 미국 CNN 방송에서 ‘꼭 먹어봐야 할 아프리카 음식’으로도 소개된 바 있는 롤렉스! 우간다에 들른다면 한번 맛보세요.

    음식점 : Keba 식당
    주소 : 우간다 중앙 보건부 식당(보건부 주변 맛집)
    Ministry of Health(Uganda) Plot 6 Lourdel Road, Nakasero, P.O Box 7676, Kampala, Uganda
    연락처 : +256-70-109-9635
  • 에티오피아 사업 담당자 신가영 주임이 추천하는 버터로 쪄낸 매운 닭고기 요리 ‘도로 와트(Doro wat)’

    ‘도로 와트’는 에티오피아에서 매우 유명한 요리로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이 특별한 음식은 공휴일이나 중요한 손님 대접 시에만 먹습니다.
    ‘도로 와트’는 전 세계 매운 음식 TOP3에 속할 만큼 눈물이 날 정도로 맛이 매운 편인데,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음식점 : Dimma Cultural Restaurant
    주소 : Sarbet, addis ababa, Ethiopia
    연락처 : +251-11-3200122, www.dimmarestaurant.com
  • 탄자니아 사무소 우원규 소장이 추천하는 일상에서 즐겨 먹는 음식
    ‘왈리 와 나지 나 쿠쿠(Wali wa nazi na kuku)’

    탄자니아 현지 식당에 가면 주로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보통 밥(wali)과 코코넛 밀크(nazi)로 요리된 치킨(kuku) 스튜를 야채 혹은 나물인 음치차(mchicha)와 먹기도 하고 마하라게(콩조림 스프)와 곁들여 식사를 합니다. 일종의 ‘치킨 덮밥’ 같은 셈이죠.
    음치차는 우리나라의 시래기 나물과 비슷하고요, 마하라게는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도구를 사용해서 먹기도 하고, 그냥 맨손으로 먹기도 합니다. 탄자니아에서는 한국처럼 반찬이나 국 종류가 다양하기보다는 주로 한 접시에 소박하게 담아내어 먹는 편입니다. 후식으로는 오렌지나 바나나 등 열대 과일을 즐겨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