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본문영역

KOFIH 문화산책
독자의 소리
2021년 <KOFIH Letter> 여름호를 읽고 많은 분들이 엽서를 보내주셨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좋은 말씀, 소중한 의견을 기억하며 더 나은 <KOFIH Letter>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함께 만드는 <KOFIH Letter>
독자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이정숙(서울 관악구)

고(故) 이종욱 전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의 서거 15주년을 맞아 발간된 <영원한 WHO 사무총장 이종욱 평전> 출간 기념 북콘서트 개최 기사를 관심 깊게 읽었습니다. WHO의 코로나19 초기 대응 미흡으로 전 세계가 고통받는 가운데, 예전 WHO 사무총장으로서 평등하고 합리적인 세상을 꿈꾸며 세계인의 질병 퇴치를 위해 앞장섰던 그의 삶의 여정과 생각을 되새겨볼 수 있는 책을 만난 것 같아 뜻깊었습니다. 퇴근길에 서점으로 발걸음을 옮겨봐야겠습니다.

이현희(인천 남동구)
작년과 올해 감염성 질환의 공포를 몸소 체험하면서 수많은 정보와 건강관리 지침들을 준수하느라 그 외의 것들엔 소홀해지지 않았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던 여름호였습니다. 특히 비감염성 질환의 경우 경제적 부담과 맞물려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을 뿐 아니라 코로나19 사망자 수 증가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만큼 감염성 질환의 팬데믹 상황에서도 꾸준한 지원과 관심 속에 관리돼야 한다는 메시지가 많은 공감을 불러왔습니다.
조한석(경기 의정부시)
모든 기사들이 한결같이 알차고 유익하며 좋은 내용들이었지만, 그중에서도 ‘21세기 신종 감염병 바로 알기’ 코너의 코로나19 백신 관련 기사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가뜩이나 요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된 시기를 맞아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시중에 떠도는 미심쩍은 백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들로 불안한 마음이 커져가던 차에 이번 기사 덕분에 그러한 걱정을 싹 잊고 안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믿음직한 <KOFIH Letter>에서 엄선한 기사인지라 더욱 신뢰가 갑니다.
최병갑(전남 화순군)
합리적이고 평등한 세상을 추구한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의 삶의 여정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엄중한 시기에 더욱 우리 마음에 따뜻한 물결처럼 느껴졌습니다. 단행본 출간 기념 북콘서트 개최로 그의 숭고한 삶이 재조명된 것이 너무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강병국(서울 강동구)
‘현장 다이어리’ 기사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KOFIH 가나·캄보디아 사무소에서 일하는 현지인들의 인터뷰가 반가웠습니다. 해외에서 의료봉사로 대한민국의 따뜻함을 전하는 분들이 있어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 <KOFIH Letter> 여름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강병국(서울 강동구)
    김건완(경기 시흥시)
    김미경(경기 평택시)
    김정분(인천 부평구)
    배을순(경기 평택시)
    신승남(인천 부평구)
    이정숙(서울 관악구)
    이현희(인천 남동구)
    조한석(경기 의정부시)
    최병갑(전남 화순군)

    ※ 당첨되신 분들에게는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원고 접수

    <KOFIH Letter>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독자엽서에 자유롭게 써주세요.

    보내실 곳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29 아시아미디어타워 705, 706호
    ㈜코리아프린테크 <KOFIH Letter> 사보 담당자 앞